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와 모바일

PushFix? PushDoctor? 푸쉬라는 축복을 다시 이용해보자!

[아이폰! 푸시, 푸쉬 알람 고치기]

첫번째 IT 관련 포스팅이네요. 사실 블로그 하면서 컨텐츠 많이 채워놓은 담에 이분야 채우려고 했는데
제 스스로가 너무 대견해서 오늘 바로 써야겠네요. 하하

그동안, 저는 Push Notification 푸시알람을 사용 못하고 있었습니다.
수만가지 스마트폰의 기능중에서 그동안 작은 것의 소중함을 못느끼고 당연히 이래야되는거 아닌가 하다
푸시기능이 안됐을 때 그 슬픔이란....카톡이 왔는가 30분마다 확인하는것이며 페이스북에 정신병자 처럼 접속하고...

여튼 중요한 푸쉬기능에 있어서 몇가지 해결책이 여태까지 있어왔는데 (Push Doctor, Pushfix등)
Push Doctor는 아무리기다려도 추가 Cert가 없고 Pushfix는 안된다는 말이 많고 여튼 푸쉬라는 축복을
누리지 못하다가 오늘 해결하고 바로 포스팅합니다.

푸쉬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어플의 문제와 인증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의 문제로 가끔 푸쉬가 안온다거나 특정어플만 푸쉬가 안오는것은 어플의 재설치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원래 푸쉬가 안됐다 -> 보통은 탈옥하면서 인증없이 액티베이션을 해버려(헥티베이션) 애플의 인증이 없어
푸쉬가 안되는 경우입니다. 복원을 통해 정상적인 인증이 가장 멘붕을 막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SAM으로도 해결되는 분들도 계시지만....저는 몹시 특수한경우라 저와 같은
더이상 갈 곳없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아이폰! 푸시, 푸쉬 알람 고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