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와 모바일

[아이폰]카트라이더 러쉬 멀티하기


[아이폰]카트라이더 러쉬 멀티하기

넥슨사의 카트라이더 아이폰어플로 나온건 다들 아시죠?
벌써 나온지 7개월쯤 되지 않았나 싶네요.(제가 처음플레이 한날 기준;)

처음에 플레이하려면 미국계정 만들어야 앱스토어에 보이고 구하기도 힘들었지만
지금은 한국계정으로도 한글로 카트라이더 치면 자알나옵니다.

초창기엔 블루투스를 통한 멀티플레이를 했는데 ios5로 아이폰이 업데이트 되면서 적용실패했는지
그동안의 버전은 계속 멀티플레이가 불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돈슨 돈을 벌 곳을 놓칠까요? 이번에 Kartrider RUSH 2.23 버젼으로 업뎃하면서(사실 이것도 쫌 됐습니다 ㅠ)
WiFI를 이용해서 멀티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대기실에 친구와 접속해 있는 모습


국민맵 빌리지 손가락! 멀티플레이 대기실 모습입니다.(캐쉬차가 빠르다고 연카타고 하래서 연카탄것도->비슷함)

처음에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 서버에 접속해서 되는 폰게임 (포트리스, 프리스타일 -> 둘다 갤럭시노트에서 되더군요;;동생은 갤노트 ㅠ) 형식일거라 생각했는데 동일 와이파이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는 형식입니다.

카트라이더 러쉬 멀티플레이 하려면?


1. 동일 와이파이에 접속합니다.

사실 요즘 분들 와이파이의 개념 모르시는분이 없겠지만 제 주변에선 실제로 물어봐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인터넷선 집으로 들어오는걸 AP기를 통해무선으로 변환시킨 신호 입니다. 일반가정에서는 유무선 공유기, 인터넷070전화용 AP기,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의 인터넷 공유기능을 통해 와이파이를 쏠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3사(SKT, KT, U+)에서 통신사별로 제공하는 와이파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별, 시설별, 학교별 제공되는 Wifi가 있겠군요.

그런데 멀티플레이 하려면 학교와이파이나 통신사 와이파이는 되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 그이유는 라우터쪽에 포트제한을 걸어뒀거나, 이름은 같지만 여러대가 설치되어 다른데 접속되어 안되거나
하여튼 큰 시설의 와이파이는 안된다고 보면됩니다.

그러면, 무선공유기가 설치된 집에서 하는수 밖에 없나요?

아닙니다. 제가 구성한 다른 방법이 무선기기 이용하기 였습니다. 다행히 플레이할 아이폰 2대와 테더링기능을 갖춘 무선기기
(아이폰도 되고 안드로이드, 에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테더링해서 같이 접속을 해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테더링으로 AP기능 돌리는 기기는 멀티플레이 할 수없고 배터리가 신나게 닳는 모습을 볼 수 있겠죠



이제 멀티플레이를 즐기시면 됩니다.

한번도 진적 없음 ㅋㅋㅋ

10번 연속으로 이기고 후르츠 받았네요. 너무 잔인한가요? ㅋㅋ

저는 번들1-6 패키지 0.99 달러에 앱스토어에서 구매 하였는데요. 뭐 구매해놓으면 카트도 많고 케릭터도 많고
무엇보다 맵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구매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생애첫 앱스토어 유료결재)

그리고 한대에 설치해놓으면 그 기기를 방장으로 모든맵 함께 할수 있고요.
번들7이라는건 따로 결재라 패스;

멀티플레이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는데 그렇게 할 인원이 없어서 못해봤지만 아이템전 하면 재미나겠네요.
살짝 살짝 끊기는 감도 있고 바로 뒤에서 쫓는데 상대방에겐 쫌떨어진 곳에서 있는것처럼 보이는 핑차이도 있어보이네요.
뭐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안드로이드랑 같이 할수도 있다는데 동생갤노트에서 안드로이드 찾으니 못찾겠더라는;;;;

그럼 모두 신나게 달려봅시다~


[아이폰]카트라이더 러쉬 멀티하기